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라카와고

by 비무띠 2024. 6. 2.
반응형

시라카와고 소개


일본 기후현의 외딴 산에 자리잡고 있는 시라카와고는 전통적인 가스호즈쿠리 농장으로 유명한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입니다. 기도하는 손(가스호)을 닮은 가파른 초가 지붕을 가진 이 독특한 건축물들은 일본 시골의 과거를 엿볼 수 있게 합니다. 아름다운 경치에 둘러싸인 시라카와고는 일본의 문화, 역사, 그리고 수려한 자연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들은 꼭 한번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라카와고의 역사적인 의미, 건축물의 독특함, 그리고 연중 내내 방문객들을 사로잡는 계절적인 아름다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역사적 의의
시라카와고는 이웃한 고카야마 지역과 함께 10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고립되어 발전했고, 그러다보니 지역의 독특한 문화 유산이 잘 보존되었습니다. 마을의 역사는 폭설을 견디도록 지어진 가스호즈쿠리 가옥들과 깊게 얽혀 있습니다. 이 주택 중 일부는 250년이 넘은 것으로 수세기 동안 크게 변하지 않은 삶의 방식을 반영합니다.

시라카와고의 역사는 자급자족할 수 있는 농업활동도 특징적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양잠업에 종사하여 실크 생산을 위한 누에를 사육했는데, 이는 중요한 수입원이었습니다. 가스쇼즈쿠리 집의 넓은 다락방은 누에 키우기에 매우 적절한 환경이었습니다. 또한 마을은 산간 지역에 맞는 뽕나무 등 농작물을 재배했습니다. 이러한 자립은 마을 사람들 사이에 강한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을 조성했으며, 이 정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어고 있습니다.

시라카와고


시라카와고를 방문하면 관광객들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일본 농촌 생활의 지속적인 유산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개쇼즈쿠리 민카엔(Gassho-zukuri Minkaen)이라는 야외 박물관은 전통적인 건물, 도구 및 일상 활동을 전체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박물관의 각 구조물은 세심하게 보존되어 마을 사람들의 농업 관행부터 영적인 신념에 이르기까지 삶의 방식에 대한 통찰을 제공합니다. 


득특한 건축

시라카와고의 건축 양식은 가장 명확한 특징들 중 하나입니다. 초가 지붕이 특징인 가스호즈쿠리 집은 그 지역의 폭설을 견디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지붕의 가파른 각도는 눈이 쉽게 미끄러지도록 하여 구조물이 무게로 인해 무너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건축적인 독창성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자연 환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미적으로도 눈에 띕니다.

이 집들의 건축은 마을 사람들의 장인정신과 협동정신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마른 잔디 층으로 만들어진 초가 지붕은 30년에서 40년마다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교체가 필요합니다. 마을 사람들이 함께 모여 지붕을 다시 쌓는 유이(Yui)라고 알려진 전통을 통해 이 일을 수행합니다. 이러한 공동의 노력은 사회적 유대감을 강화하고 이러한 역사적인 건축물의 보존을 확실하게 합니다.

내부는 갓쇼즈쿠리 집들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넓은 내부는 못을 사용하지 않고 지어진 거대한 나무 기둥으로 지탱됩니다. 이 기술은 집들이 지진과 다른 자연 재해를 견딜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층 구조의 집들은 누에치기에 사용되는 큰 다락방을 포함하고 저층은 거주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수년간 개방된 난로에서 그을음으로 얼룩진 어두운 목재 인테리어는 따뜻함과 역사의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방문객들은 와다 하우스와 간다 하우스와 같이 시라카와고에 있는 몇몇 보존된 갓쇼즈쿠리 집들을 탐방할 수 있습니다. 이 집들은 전통적인 가구, 도구, 그리고 가정용품들을 보여주면서, 마을 사람들의 일상을 살짝 엿보게 합니다. 이 주택의 복잡한 건축과 지속적인 아름다움은 집을 지은 사람들의 기량과 예술성을 강조합니다.


계절의 아름다움

시라카와고의 매력은 역사적, 건축적인 것에 국한되지 않고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미를 자랑합니다. 매 시즌마다 독특한 분위기와 새로운 색상이 나타나 이 마을은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사진작가들이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곳 입니다.

봄에 시라카와고는 벚꽃의 섬세한 분홍색과 흰색으로 넘쳐납니다. 활짝 핀 나무와 푸른 산을 배경으로 한 가스호즈쿠리 하우스는 일본 고유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듭니다. 온화한 날씨와 만발한 꽃들이 매혹적으로 펼쳐져 있어 마을을 여유롭게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여름은 시라카와고를 무성한 녹색 오아시스로 바꾸어 줍니다. 마을을 둘러싼 논은 물로 가득 차 있어 파란 하늘을 반사하고 아름다운 거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이때는 들판과 정원이 만개하여 야생화가 생동감 있게 피어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여름은 하이킹을 가고 주변 산을 탐험하기에 적합하며, 많은 산책로에서 탁트인 전경을 제공합니다.

가을은 나뭇잎이 빨강, 주황, 그리고 금색의 화한 색조들로 변하면서 극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다채로운 나뭇잎들과 가스호주쿠리 집들의 어두운 초가 지붕들의 대조는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상쾌한 공기와 생생한 색상이 사진과 야외 활동을 위한 완벽한 환경을 만들기 때문에 가을은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시기입니다. 10월에 열리는 시라카와고 도부로쿠 축제는 지역 막걸리를 기념하고 전통 공연과 의식을 선보이며 계절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더해줍니다.

시라카와고의 겨울은 그야말로 마법과 같습니다. 마을은 눈으로 덮여 있어서 겨울왕국으로 변합니다. 부드러운 조명으로 비춰진 갓쇼즈쿠리 가옥은 마치 동화 속 진저브레드 하우스와 비슷합니다. 겨울 동안 여러 번 열리는 시라카와-고 라이트 업 행사는 전 세계의 방문객들을 끌어 모으면서 이 매혹적인 분위기를 강화합니다. 또한 폭설은 스키와 스노우슈잉과 같은 겨울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게 합니다.

시라카와고는 역사, 건축물, 자연의 아름다움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는 여행지입니다. 잘 보존된 가스쇼즈쿠리 주택은 일본의 과거 시골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하며 사계절 풍경은 계속해서 방문하도록 합니다. 역사적인 중요성, 건축적인 경이로움, 또는 놀라운 풍경에 이끌리든, 시라카와고는 잊지 못할 체험을 약속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