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포지타노 소개
이탈리아의 아말피 해안에 자리잡은 보석인 포지타노는 전세계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림 같은 마을입니다. 극적인 절벽, 다채로운 집들, 매혹적인 분위기와 함께 포지타노는 잊지 못할 추억을 약속하는 여행지입니다. 그러나 무엇이 포지타노를 그렇게 특별하게 만드는 것일까요? 왜 이곳이 당신의 여행 목록의 맨 위에 있어야 하는지 찾아봅다.
포지타노의 기원과 역사적 의의
포지타노의 역사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전설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에 의해 님프의 사랑을 위해 세워졌다고 합니다. 로마 제국시대에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무역항이었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포지타노는 비잔틴 시대부터 사라센 침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적 영향을 통해 발전했으며, 마을의 건축물과 전통에 그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역사적 명소
마졸리카 타일 돔이 있는 산타 마리아 아순타 교회에는 13세기 비잔틴 양식의 성모 마리아 성상이 있습니다. 중세의 망루인 토레 스폰다에서는 마을의 방어적인 과거역사를 살짝 볼 수 있습니다. 좁고 구불구불한 길들을 걸으면서, 고대 벽들로부터 속삭이는 역사의 메아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포지타노의 주요 해변인 스피아지아 그란데는 일광욕과 사람들을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지역 문화를 맛보고 싶다면 지역 및 국제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포지타노 미술관을 방문하면 됩니다.
고급 리조트로 유명한 섬인 카프리(Capri)와 베수비오 산의 폭발로 시간이 멈춰버린 고대 도시인 블루 그로토(Blue Grotto) 또는 폼페이(Pompeii)로 당일 여행은 역사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지리와 기후
아말피 해안의 절벽에 자리잡은 포지타노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파른 지형, 곳곳에 생기 넘치는 부겐빌레아, 계단식 가옥이 마치 엽서에 나올 법한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마을의 독특한 지형으로 인해 마을을 탐방하려면 계단을 오르내리는 경우가 많지만, 발걸음을 옮길 때마다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하기 좋은 시기
포지타노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봄(4~6월)과 가을(9~10월) 입니다. 이 시기에는 날씨가 쾌적하고 인파가 적어 여유로운 속도로 포지타노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 시즌은 인기가 있지만 꽤 붐비고 더울 수 있으므로 그에 맞게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포지타노행 교통
포지타노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은 나폴리 국제 공항으로, 여기서 소렌토로 가는 기차를 타고 포지타노로 가는 버스나 페리를 탈 수 있습니다. 차를 빌리는 것은 아말피 해안을 따라 경치 좋은 곳을 드라이브 할 수 있지만, 좁고 구불구불한 길에 대비해야 합니다.
원활한 여행을 위한 팁
포지타노로 여행할 때는 계단을 오르내려야 하니 짐을 가볍게 챙겨야 합니다. 도착하자마자 교통편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사전 예약 교통편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멀미에 걸리기 쉽다면 해안 도로가 꽤 구불구불하므로 멀미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지타노를 방문할 때 마을의 가파른 지형으로 걷기와 계단 오르내리기가 필수적이므로 편안한 신발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에 방문한다면,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챙겨야 하고,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몇 가지 기본적인 이탈리아어 문구를 배우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포지타노는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회를 방문할 때 수수한 옷차림을 하고 친절한 "Buongiorn"(좋은 아침) 또는 "Buonasera"(좋은 저녁)로 현지인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포지타노의 숙박 시설
포시타노는 고급 호텔과 호스텔에 이르기까지 예산에 맞는 다양한 숙박 시설을 제공합니다. 전망이 좋은 방을 찾든, 아늑한 곳을 찾든 포시타노에는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인기 활동
바다 동굴을 탐험하기 위해 해안을 따라 보트 투어를 할 수 있고, 아말피 해안의 숨막히는 전경을 감상하려면 신들의 길(Sentiero degli Dei)을 하이킹도 좋습니다. 편안하게 단순히 거리를 돌아다니고, 부티크를 둘러보고, 마을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볼 수도 있습니다.
인근 마을
포지타노가 하이라이트인 반면, 아말피 해안에는 방문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마을들이 있습니다. 멋진 대성당이 있는 아말피와 아름다운 정원과 음악 축제로 유명한 라벨로는 차로 조금 떨어져 있으며, 각각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읍니다.
해수욕장 및 수상활동
활기찬 분위기와 맑고 푸른 물을 제공하는 Spiagia Grande가 가장 유명하며, 한적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Fornillo 해변도 좋습니다.
지중해의 수정같이 맑은 물 덕분에 포지타노는 수상 활동에 매우 안성맞춤 입니다. 자신에 맞는 속도로 해안선을 탐험하기 위해 카약이나 패들보드를 빌리거나, 활기찬 해양 생물을 보기 위해 스노클링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윈드서핑이나 스쿠버 다이빙을 추천합니다.
지역 요리 및 특산품
이 지역 요리는 신선한 해산물, 집에서 만든 파스타, 싱싱한 채소가 특징입니다. 레몬이 들어간 음식을 먹어보는 것을 놓치지 마세요, 아말피 해안은 레몬으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레몬 리큐르인 리몬첼로는 식사 후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음식입니다.
독특한 가게와 부티크
부티크 라인이 있는 골목을 돌아다니며 수제 샌들부터 장인의 도자기까지 다양한 상점이 있읍니다. 포시타노의 맛을 집에 가져다 줄 리몬첼로나 현지에서 생산된 올리브 오일도 좋은 아이템 입니다.
이상 포지타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